종료_모니터링(샘표식품)

(21.11.15) 샘표식품_모니터링

나이브맨 2021. 11. 15. 22:08

보유종목 실적발표한거 분석하기에도 시간이 부족해서

현재 보유하고 있지 않은 샘표식품은 실적만 장표에 입력하고 그래프는 업데이트 하지 않았다.

 

3분기 실적 발표하자마자 판관비에서 "광고선전비"와 "판매촉진비"를 찾아봤다.

 

광고선전비 2분기 69억원 -> 3분기 40억원 

판매촉진비 2분기 74억원 -> 3분기 77억원

 

올림픽시즌에도 전지현 카레 광고는 계속 나왔었고, 

여름휴가 시즌을 겨냥해서 마트에서는 1+1 행사를 계속 했었다.

 

샘표식품의 투자포인트였던 높은 영업이익률은 상품(카레, 폰타나) 신제품 론칭에 따라 2분기 1.6% 3분기 9.3%로 하락.

매력을 잃었고, 광고선전비 대규모 집행에 비해서 매출이 눈에 띄게 증가한 것도 아니다.

덧. 판촉비(마트에서 행사하는 비용)는 잘 관리되고 있다.

 

3분기 실적 발표이후에도 2분기 발표 이후와 동일한 환경이다.

티아시아, 폰타나가 크게 반향을 못일으켰다고 보는 입장인데, 

경영진은 4분기 연간실적을 yoy로 맛사지하기 위해 2,3분기처럼 판관비를 쓰지 못할 것 같다.

그러면 신제품의 시장 안착은?

아니면 재무제표 숫자보다 제품의 실경쟁력이 중요하다 생각되서 여전히 광고비를 많이 집행한다면?

 

두 시나리오 주주입장에선 별로다.

 

공부차원에서 모니터링만 할 뿐 매수는 하지 않겠다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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